전시회 소식

  • 전시회 소식
  • 뉴스 산업동향

뉴스 산업동향


목록
[러시아 Bolshaya Asia TV] 볼쇼이 아시아 취재진이 한국의 스마트기업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직접 확인하다!
18-07-04 17:33 540회 0건

볼쇼이 아시아 취재진이 한국의 스마트기업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직접 확인하다!


대한민국은 그린에너지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 2030년까지 신재생 에너지 비율을 20%까지 신장시킬 계획이다. 언론인 그룹은 대한민국 해외홍보문화원의 지원으로 에너지 분야 행사인 그린에너지 엑스포에 다녀왔다. 본 행사는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32개국에서 28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가운데 러시아, 몽골, 카자흐스탄 기업도 눈에 띄었다.


관계자: “러시아는 풍부한 원유와 천연가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통적인 에너지 강국입니다. 러시아는 한국의 기술과 설비에 관심이 많습니다. 호혜적 관계 발전을 통해 우리는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조성하고 발전시켜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 정부는 에너지 생산을 위한 석탄 사용량을 감소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신재생 에너지를 더욱 더 많이 사용하고 싶습니다.”


러시아 기업은 한국 제품을 고르기 위해 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전기자동차 충전기가 있습니다. 한국 기업 ‘채빛’에서 전기차 충전시설을 생산한다.


채빛 담당자: “저희 회사가 한국에서 전기 충전소 생산으로 1위 기업입니다. 전체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주로 대기업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도 저희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3개의 러시아 기업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엑스포는 현대 그린에너지와 같은 대기업도 참여하고 있다. 2004년부터 현대 그린에너지는 풍력과 태양력 설비를 생산하고 있다.


현대 담당자: “저희 기업 현대 그린에너지는 국내뿐 만 아니라 해외 수출을 위해서 시스템 일체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태양에너지만을 이용한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 기업과 협의 중이며 향후에 러시아 기업들과도 협력을 희망합니다. “


엑스포는 환경에 무해한 대체에너지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하기 시작한 벤처기업들에게도 활짝 열려있다.


기자: “여러분이 보시는 것이 바로 스마트 팜(smart farm)입니다. 왜 똑똑할까요? 바로 이 유리로 된 상자 안에서 식물, 채소, 열매 등이 보통의 밭에서 수확하는 것 보다 2배나 빨리 자라고 병충해나 농약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주기 때문인데요.”


태양 전지로부터 충전된 에너지가 특수 LED를 작동하게 하고 적당한 조도가 식물을 자라게 한다. 그리고 수경재배로 물은 자동으로 순환한다. 이러한 과정 일체를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기업 대표: “ 2013년부터 우리는 기후와 환경이 변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우리는 중국과 인접해 있고 중국으로부터 오는 황사 등을 보면서 건강에 대해 생각했고 결과적으로 스마트 팜을 개발했습니다.”


세계는 지금 에너지 혁명을 목전에 두고 있는 가운데 그린에너지엑스포와 같은 행사는 사람들로 하여금 세계의 에너지 수요를 어떻게 조절할 수 있으며 더불어 자연을 보호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일깨워 주고 있다. 취재에 인나 이즨바예바, 알렉세이 야로츠키와 율랴 글라즈코바였습니다.

▶ 원문보기

목록